저자 데이비드 토머스, 앤드류 헌트

ISBN 978-89-6626-348-6

정가 26,400원

관련 페이지 https://blog.insightbook.co.kr/2022/0...

실용주의 프로그래머(20주년 기념판)

PPP, 베스트셀러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는 당신이 읽고, 또 읽고, 수년간 또다시 읽게 될 몇 안 되는 기술 서적이다. 당신이 이 분야에 처음 발을 디딘 사람이건, 경험 많은 전문가이건 매번 새로운 통찰을 얻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토마스와 앤드류 헌트는 소프트웨어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친 이 책의 1판을 1999년에 썼다. 고객들이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코딩의 기쁨을 재발견하도록 돕기 위해서였다. 이 책의 가르침 덕분에 한 세대에 걸친 프로그래머들이 어떤 언어나 프레임워크, 방법론을 사용하든 상관없이 소프트웨어 개발의 본질을 돌아볼 수 있었다. 그리고 실용주의 철학은 수백 권의 책, 스크린캐스트, 오디오북으로 그리고 무수한 사람들의 경력과 성공 스토리로 퍼져 나갔다.

지은이 | 데이비드 토머스 (David Thomas)
현재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나무 공예를 하며, 새로운 기술과 패러다임을 실험하고 있다.pragdave.me
데이비드 토머스와 앤드류 헌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커뮤니티에서의 선도적 역할로 전 세계에 알려져 있고, 세계 곳곳에서 컨설팅과 강연을 하고 있다. Pragmatic Bookshelf 출판사를 설립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책을 펴내고 있다. 데이비드와 앤드류는 애자일 선언 작성에도 참여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둘 다 계속 배우고자 한다.

앤드류 헌트 (Andrew Hunt)
과학 소설을 쓰고, 음악가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기술을 만지작거리는 것을 사랑한다.toolshed.com데이비드 토머스와 앤드류 헌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커뮤니티에서의 선도적 역할로 전 세계에 알려져 있고, 세계 곳곳에서 컨설팅과 강연을 하고 있다. Pragmatic Bookshelf 출판사를 설립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책을 펴내고 있다. 데이비드와 앤드류는 애자일 선언 작성에도 참여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둘 다 계속 배우고자 한다.


옮긴이 | 정지용
검색, 웹서비스, 광고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다. 지속적으로 좋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방법에 관심이 많다. 구글에서 머신러닝 파이프라인 플랫폼인 TFX를 개발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클린 애자일》이 있다.

감수 | 김창준
애자일 컨설팅 대표이다. 2000년부터 한국에 애자일 방법론을 소개해 왔고, 이를 통해 기업과 개인 상대로 변화와 성장을 도와주는 일을 해오고 있다. 카카오, NHN, 삼성전자, 삼성SDS, LG전자, LG CNS, LG생활건강, LG U+, SK하이닉스, SK플래닛, GS홈쇼핑, 엔씨소프트, 넥슨, 외교부, 국방부, 한살림 등에 컨설팅과 교육을 제공한 바 있다. 2009년부터는 개인을 대상으로 AC2라고 하는 교육 및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함께 자라기》, 옮긴 책으로 《통찰, 평범에서 비범으로》, 공역한 책으로 《테스트 주도 개발》,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1판》,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