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줄리 스틸, 노아 일린스키

ISBN 978-89-6626-380-6

정가 25,600원

관련 페이지 https://blog.insightbook.co.kr/2012/0...

아름다운 시각화

단행본
똑같은 정보라도 각 신문사 혹은 TV 뉴스 채널 등 작성 매체에 따라 더 보기 편하거나 불편하다고 느낀 적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즉 정보를 표현하는 방법에 따라 이해도에 차이가 난다는 뜻이다. 결국 ‘훌륭한 시각화’는 그 정보가 필요한 누군가가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방법론인 것이다.

이 책은 미디어 아티스트, 프로그래머, 작가, 디자이너, 과학자, 분석가, 통계학자 등 총 스물네 명의 각 분야 시각화 전문가가 각기 다른 영역에서 경험을 통해 얻은 생생하고 멋진 시각화 방법을 숨김없이 알려준다. 마지막 페이지까지 읽고 나면, 시각화가 무엇인지와 체계적인 시각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편집 | 줄리 스틸
사람들과 아이디어들을 연결시키는 데 관심이 있는 오라일리 미디어의 편집자이다. 복잡계를 이해하는 새로운 방식을 발굴하는 데에서 아름다움을 느끼며, 데이터를 조직하고, 수집하고, 시각화하는 일에 관련된 주제를 좋아한다. 러트거스 대학의 정치학(국제 관계) 전공으로 석사학위가 있으며, 오라일리의 Gov 2.0 콘텐츠를 계속 발전시키고 있다. 줄리는 파이썬, PHP, SQL 관련하여 일하고 있으며, NYC 그룹의 공동 설립자이다.

편집 | 노아 일린스키
최근 몇 년간 다이어그램이나 여타 부류의 정보시각화를 창조하는 효과적인 접근법을 고민해왔다. 또한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 설계, 기능적이고 이용자 중심의 시각에서 나온 모든 것과 관련한 분야에서 일한다. 디자이너가 되기 전에는 프로그래머로 활동했다. 워싱턴 대학의 기술정보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리드 대학에서 물리학 전공으로 학사를 마쳤다. 블로그는 http://ComplexDiagrams.com이다.

옮긴이 | 김진홍
서울대 물리학과 복잡계 네트워크 연구실에서 통계 물리학을 전공하고, IT 업계에서 데이터 분석 및 검색 모델링에 관한 일을 오랫동안 해왔다. 데이터가 만들어가는 미래를 꾸준히 관찰하는 재미로 살고 있으며, 데이터에 담겨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른 이에게 들려주어 그 변화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목표다. 옮긴 책으로는 『아름다운 시각화』(인사이트, 2012), 『해커 스타일로 배우는 기계학습』(인사이트, 2014), 『디자이닝 인포메이션』(비즈앤비즈, 2015), 『밑바닥부터 만드는 컴퓨팅 시스템』(인사이트, 2019)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