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줄리안 단주 (김영후 옮김)
ISBN 978-89-6626-128-4
정가 14,000원
실전 파이썬 프로그래밍
Programming좋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는 프로그래밍 언어 문법 외에도 다양한 지식이 필요하다. 프로젝트 디렉터리 구성은 어떻게 하는지, 해당 언어의 표준 라이브러리는 어떻게 써야 하는지, 문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다 만든 프로그램을 어떻게 배포해야 하는지, 개발 환경은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단순 코딩이 아니라 유지 보수가 쉽고 확장성이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어떤 기법을 구사해야 하는지 등을 익혀야 비로소 간단한 장난감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오래도록 쓸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길에 들어설 수 있다. 오랜 기간 다양한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해 왔고 특히 오픈스택 프로젝트에서 다년간 파이썬으로 개발해 온 지은이 줄리안 단주는 그간의 자신의 경험과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좋은 실천법을 바탕으로 이 책에서 그와 같은 내용을 풀어놓고 있다.
[저자 소개] 줄리안 단주
12년 넘게 자유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온 개발자로 데비안, 프리데스크톱, GNU 이맥스 개발에 참여했고 오픈스택 실로미터(OpenStack Ceilometer) 프로젝트 기술 리더를 맡고 있다. 특히 지난 수년간 오픈스택에서 파이썬으로 많은 일을 했다. 현재 프랑스 파리에 산다
[역자 소개] 김영후
뉴욕에 있는 스타트업 팬시(http://fancy.com)에서 일하고 있다. 팬시는 백엔드에 파이썬을 주로 쓰지만 본인은 아직까진 모바일 개발만 하고 있으며 이 책이 출간되면 백엔드 코딩을 하라는 동료들의 압박이 더 강해지겠지만 버텨 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