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마이크 라일리 지음(염경민 옮김)
ISBN 978-89-6626-154-3
정가 14,400원
뚝딱뚝딱 우리 집 프로그래밍
단행본공상과학 영화에서만 볼 수 있었던 스마트 홈은 이제 큰 상상력을 동원하지 않아도 떠올릴 수 있는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 지금까지는 기술적인 면이나 경제적인 면에서 소수에게만 열려있었지만 이제는 누구나 접할 수 있는 환경이 될지 모른다. 어릴 때부터 주변 환경을 끊임없이 바꿔 나가는 팅커러(tinkerer)로 자라온 마이크 라일리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 스마트 홈 프로젝트들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프로젝트 대부분은 제작 시간 1시간, 제작비 6만 원 정도를 기준으로 제작됐다.
매일 마주치는 집안 곳곳에 신선한 상상력을 더해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 보자. 내가 쓰는 물품을 직접 창조하고 제어하는 쾌감은 값을 매길 수 없는 즐거움이다. 책에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난 후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재활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프로젝트로 탈바꿈시킬 수도 있다.
* 이 책에서 소개하는 내용
- flex 센서를 이용한 수위 경보기
- 전자 경비견
- 트윗하는 새 모이 그릇
- 소포 배달 감지기
- 웹과 연결된 전원 스위치
- 커튼 자동화
- 안드로이드 문단속 장치
- 말하는 집
- 미래의 집 모습 상상하기
- 추가 프로젝트 아이디어 모음
《 지은이 》 마이크 라일리
개발을 하고 글을 쓰면서 25년이 넘게 IT 기술에 대한 관심을 이어왔다. 『Connected World』 『DevPro Connections』 『Dr Dobbs』 『iPhone Life』 『Make and Software Development』와 같은 잡지에 글을 기고했으며 www.mikeriley.com를 운영하고 있다.
《 옮긴이 》 염경민
중앙대 경영학과에 재학 중이며, 취미 생활로 IT기기를 직접 제작하고 사용한다. 최근 오디오 앰프나 소스 기기를 만드는 데 푹 빠져 사는 중이며, 개인 블로그(http://blog.naver.com/yumok1)에서 소소한 일상 생활과 직접 제작한 전자 공작 작품들을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