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마이크 콘 (옮긴이 황상철, 최효근, 이기영)

ISBN 978-89-6626-200-7

정가 20,000원

관련 페이지 https://blog.insightbook.co.kr/2012/0...

경험과 사례로 풀어낸 성공하는 애자일

Agile
단순한 스크럼 개론서가 아니다. 애자일러들의 경험이 응축되어 있어 애자일과 스크럼에 대해 한층 심화된 학습을 할 수 있다. 풍부한 스크럼 활동의 사례를 통하여 애자일 방법론의 조직 내 구축, 실현, 확산을 위한 실천적 내용을 담고 있다.

스크럼을 실행하면서 부딪히는 수많은 도전과 어려운 과제에 대한 현실적인 답변을 주고 있다. 저자가 보여주는 상세한 제언과 강력한 팁 그리고 모범 사례는 스크럼을 시작하거나 이미 진행하면서 온갖 문제에 부딪혀 본 애자일 실천가들에게 역동적인 가이드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스크럼을 어떻게 조직에 소개하고 확산시킬 것인가, 프로젝트 초반 설계 단계에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팀원을 어떻게 이끌 것인가, 매 스프린트가 끝날 때 동작하는 소프트웨어를 전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관리자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가, 등의 문제를 현장에서 고민하고 있는 사람에게 정조준되어 있다. 스크럼 도입뿐만 아니라 개인 및 조직의 변화를 어떻게 추동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인가에 대한 여러 분야 애자일러들의 다양한 고민과 경험이 날것으로 눈앞에 다가온다.

이제 겨우 스프린트를 몇 개 해봤든, 다양한 애자일 프로젝트를 완료해본 경험이 있든, 조직 내 자신의 역할이 개발자든, 관리자든, 디자이너 혹은 설계자든 간에 앞으로 진행할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데 필요한 결정적인 도움을 받을 것이다. 이 책에는 아래 외에 많은 내용이 담겨 있다.

저자 : 마이크 콘 Mike Cohn

마이크 콘은 스크럼과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마운틴 고트 소프트웨어(Mountain Goat Software)의 설립자다. 높은 성과를 내는 개발 조직을 만드는 방법으로 기업에 스크럼을 도입하고 더욱 애자일하게 되는 일을 돕고 있다. 25년 동안 스타트업 기업부터 포춘지 4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에서 기술고문을 담당해왔다. 애자일 연합과 스크럼 연합의 창립 멤버이기도 한 그는 공인 스크럼 강사이며 2003년 5월 켄 슈와버(Ken Schwaber)와 함께 처음으로 공인 스크럼 마스터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책 외에도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책, 『User story applied(사용자 스토리)』『Agile
estimating and planning(불확실성과 화해하는 애자일 추정과 계획)』 그리고 자바와 C++에 관한 프로그래밍 책을 썼다. 또한 IEEE Computer, Cutter IT 저널, 소프트웨어 테스트 및 품질공학, 애자일 타임스, C/C++ 사용자 저널에 더 나은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관련 업계 컨퍼런스에서도 빈번히 발표하고 있다.

역자 : 황상철

삼성SDS를 거쳐 현재 NHN에서 애자일 개발을 사내에 소개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IT 번역, 실용주의이야기 블로그(http://pragmaticstory.com), 커뮤니티(xper.org), 애자일코리아(agilekorea.org) 활동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애자일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 중이다.

역자 : 최효근

삼성SDS에서 애자일 적용과 코칭, 프로젝트 파견 SWAT팀, 신입사원 대상의 개발방법 교육을 해왔고, 최근에는 Certified Scrum Master 자격을 취득했다. 2011년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IBM 컨퍼런스에서 삼성SDS 내 애자일 적용 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더 다양하고 더 새로운 공부를 통한 지식공유(http://hyogrin.tistory.com)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역자 : 이기영

삼성SDS에서 애자일 코칭, 개발지원, 교육과정 개발 및 강의 등을 수년 간 진행해왔다. 현재 공정기술 Eng. 그룹 SWAT 리더를 맡아 개발자 멘토링, 기술 이슈 해결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자동화를 통한 개발 생산성 향상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