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노재춘

ISBN 978-89-6626-307-3

정가 20,000원

관련 페이지 https://blog.insightbook.co.kr/2017/0...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Next Step

Programming
이 책을 보려는 사람들이라면 안드로이드를 공부하기 위해 두꺼운 입문서를 따라하면서 오랜 시간을 보냈을 것이다. 근사한 앱을 상상했지만 고생해서 만든 앱에서는 늘상 문제가 발생한다. 입문서에 나오지 않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자 가이드를 읽고, 구글을 검색해 보지만 군더더기가 많아지고 꼼수만 늘어간다. 제대로 된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결국 안드로이드의 기본 원리를 정확히 알고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내부 구조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컴포넌트를 적재적소에서 정확히 활용할 수 있고, 유지보수가 쉬우면서도 진화할 수 있는 제대로 된 앱을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올바르게 적용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그러면서도 실무적인 내용을 담았는데, 다른 책에서는 가볍게 다뤄지는 내용이라도 현장에서 중요하게 쓰이는 것에 많은 분량을 할애하였다. 안드로이드 내부 구조를 설명하는 책이나 강의가 있기는 하지만 수준이 높거나 실무에서 활용하는 법은 잘 다루지 않곤 한다. 이 책이 입문서를 보고 난 후 방황하는 독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지은이] 노재춘

서울대 수학과를 졸업한 후 작은 IT 회사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했고, 그 회사를 다니면서 저녁과 주말을 이용해 독학으로 프로그래밍에 입문하였다. 현재 네이버에 재직 중이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앱을 만들고 있다. 네이버에서 안드로이드 사내 강의를 수차례 진행했고 각종 스터디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앱을 개발하면서 크래시를 많이 발생시키기도 했는데, 그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의 원인을 찾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졌다. 웹 개발 서적인 『모델 2로 다시 배우는 JSP』(공저, 2003년, 한빛미디어)를 저술했다. 두 아이와 많이 놀고 싶어하고, 승마 얘기만 나오면 말이 많아지는 평범한 개발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