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알베르토 카이로
ISBN 978-89-6626-280-9
정가 22,400원
진실을 드러내는 데이터 시각화의 과학과 예술
단행본어지럽고 방대한 데이터를 비판적으로 해석하고
통찰을 끌어내는 시각화를 위한 지침서
『진실을 드러내는 데이터 시각화의 과학과 예술』은 데이터를 다루고, 그 안에 숨겨진 스토리를 발견하고, 그 스토리를 차트, 지도 그리고 인포그래픽 등의 형태로 세상과 공유하는 방법에 관해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데이터는 언제나 노이즈가 많고, 지저분하고, 불확실하다”라고 경고하는 저자는 이 책에서 데이터 전문가들의 ‘도구’인 과학, 통계, 시각화에 관한 통찰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과학적 추론의 기본 원칙들을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해 데이터를 해석하고 의미 있는 인터랙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시각화를 제대로 구성해보자.
[지은이] 알베르토 카이로 (Alberto Cairo)
마이애미 대학 산하 커뮤니케이션 학부 비주얼 저널리즘의 나이트(Knight) 석좌 교수로, 데이터 시각화와 인포그래픽 분야 전공의 책임자다. 또한 동 대학 계산과학센터 시각화 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고 유니비전(Univision)의 전속 시각화 이노베이터이기도 하다. 지난 20년간 스페인과 브라질의 언론사에서 인포그래픽과 시각화의 책임자로 일했으며, 이와 동시에 20개국 이상의 기업과 교육 기관을 컨설팅해 왔다. 트위터 @albertocairo
[옮긴이] 이제원
KAIST 문화기술대학원 졸업 후 데이터몬스터즈를 창업하여 스마트팩토리, 보건의료, 과학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 기반 연구 컨설팅을 하고 있다. 《R Cookbook》, 《R Graphics Cookbook》, 《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길들이기》, 《복잡계와 데이터 과학》을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