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송아미
ISBN 978-89-6626-294-6
정가 19,200원
처음 만나는 피그마
UX, 베스트셀러무료 올인원 디자인 툴, 피그마!
디자인 업계의 업무 프로세스는 애자일(최소한의 기능을 짧은 주기로 반복하는 개발로, 서로 긴밀하게 협업하는 방식) 형태로 진화했다. 그러면서 올인원 툴 피그마가 주목을 받게 된다. 피그마는 설계부터 디자인, 버전 관리까지 하나의 툴에서 모든 게 가능하다. 협업이 쉽고, 웹 기반이라 디자이너가 아닌 직군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 책은 기존의 디자인 툴을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사람도 볼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시작한다. 책의 예제를 직접 따라 하며 작은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피그마의 다양한 기능을 익힐 수 있다. 쿠킹 클래스, 쇼핑몰, 뉴스 앱 등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감각적인 예제를 사용했으며, 실습에 필요한 리소스는 모두 피그마 파일로 제공한다.
유용한 플러그인, 효율적인 커뮤니티 활용법도 함께 다뤄 실무에서 당장 필요한 내용을 한번에 익힐 수 있다. 또한 실제 글쓰기 앱을 설계하고 프로토타입 화면을 디자인할 때의 고민과 결정 과정을 담아 초보 디자이너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지은이 | 송아미
스타트업에서 웹디자인, 코딩, 모바일 앱 디자인, 브랜딩, 그래픽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고 팀을 이끌었으며, 현재는 IT 커리어 콘텐츠 서비스인 서핏(Surfit)에서 제품 총괄을 맡고 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흥미를 느끼고, 배운 것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길 좋아한다.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Ami Design TV에서는 디자인 지식, 스타트업, 피그마 튜토리얼 등 다양한 소재를 다룬다.